결제서비스 전문업체 유디아이디(대표 정재훈)는 온라인 쇼핑몰의 원스톱 개설과 운영을 도와주는 솔루션 '프로셀 다해드림'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로셀은 종합쇼핑몰, 자사몰, 폐쇄몰등 다양한 형태의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기능과 부가서비스를 갖췄으나, 쇼핑몰 개발, 운영등에 경험이 없는 신규 사업자들에게는 접근이 어려웠다.
이와 같은 문제에서 착안한 '프로셀 다해드림' 서비스는 전문가가 일대일로 배정돼 쇼핑몰 디자인, 상품등록, 주문서, 결제, 배송, 홍보배너, 알림톡, 검색엔진 등록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해준다.
높은 판매수수료나 호스팅비용으로 고민하는 쇼핑몰 사업자에게 무료솔루션인 '프로셀'로 이전하는 작업도 일괄로 처리해준다. 서비스비용은 24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인터넷쇼핑몰은 진입장벽이 낮지만 6개월 이내 폐업률도 매우 높다. 시간이 지날수록 운영관리, 광고마케팅, 개발, 유지보수 비용으로 예상치 못한 지출이 추가되면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다.
유디아이디는 인터넷쇼핑몰 운영시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개발비와 운영비를 절감 가능한 솔루션 '프로셀'을 무료 제공 중이다. 가입비나 솔루션 사용료, 호스팅 사용료도 받지 않는다. 상품 판매에 따른 약 3%의 결제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윤동근 유디아이디 프로셀 팀장은 “프로셀은 결제수수료 외 모든 비용이 무료인 전문가용 쇼핑몰 솔루션”이라며 “이번 '프로셀 다해드림'을 통해, 초보창업자나 기존 쇼핑몰 운영자들 이 쉽게 프로셀로 이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
-
이형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