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쓰봉크럽 시즌2' 모집…플로깅 문화 확산

여기어때, '쓰봉크럽 시즌2' 모집…플로깅 문화 확산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2를 공개했다.

쓰봉크럽 시즌2의 목표는 '100번의 플로깅'이다. 이미 다양한 곳에서 실천하고 있는 단체뿐만 아니라 플로깅을 처음 접하는 개인까지 쓰봉크럽의 일원으로 모집한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여기어때 이름으로 총 100번의 플로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기어때는 쓰봉크럽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굿즈를 제작해 제공한다. 플로깅 백, 생분해 봉투, 장갑과 쓰봉크럽의 일원임을 인증할 수 있는 모자와 키링 등이 포함됐다. 굿즈 제작 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품성이 없는 자재를 활용하고,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해 제작했다.

쓰봉크럽 굿즈 신청은 여기어때 앱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쓰봉크럽 이름으로 플로깅 참여 후 개인 SNS에 인증하면 인증 1건당 5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적립 기부금은 프로젝트 종료 후 환경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인증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여기어때 3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시즌1을 통해 플로깅 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면, 이번에는 일상에서 실천하는 플로깅 문화를 확산시키고 싶었다”며 “최근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하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는 만큼, 쓰봉크럽 시즌2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