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테크놀로지, 모션캡쳐 장비 신제품 3종 출시… '정확도 강화'

모션테크놀로지는 모션캡쳐 장비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사진=모션테크놀로
모션테크놀로지는 모션캡쳐 장비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사진=모션테크놀로

모션테크놀로지는 Prime 3 Haptic XR, Mocap Pro Studio, Mocap Studio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Siggraph 2023'에서 처음 선보였다. Prime 3 Haptic XR는 Manus에서 제작된 초경량 통합 햅틱(Haptic) 장갑이다. 'Quantum AI'를 적용해 Drift 현상을 최소화하고 정확성을 높였다. 손가락 관절마다 햅틱 진동 구현이 가능해 세밀한 움직임을 캡처할 수 있다. 또, 칼리브레이션이 간소화되어 주먹을 쥐고 편 뒤 손가락 각 마디를 훑어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보정이 가능하다.

Mocap Pro Studio, Mocap Studio는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StretchSense Mocap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Mocap Pro Studio는 충격 방지 센서를 적용해 장시간 촬영과 액션 장면에 특화된 제품이다. 부드러운 FCurve로 정확하고 일관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Mocap Studio는 Unreal, Unity 등 애니메이션 플랫폼으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Occlusion과 Drift 없이 사실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모션캡처를 구현한다.

모션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최상의 모션캡처 콘텐츠를 제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