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자사 앱 리뉴얼… “앱 디자인 개편 등 UI·UX 향상”

BBQ는 자사앱을 리뉴얼 출시한다.
BBQ는 자사앱을 리뉴얼 출시한다.

BBQ는 자체 주문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앱 리뉴얼에 따라 기존 포인트 적립 서비스만 제공하던 BBM 멤버십 혜택도 강화한다. 전월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BBIP △BIP △치빡이 △Welcome 4개 등급의 멤버십을 도입하고 사이드 증정쿠폰, 할인쿠폰, 생일쿠폰 등 등급별 차등 혜택을 제공한다.

BBQ는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 등에 앱 리뉴얼 초점을 맞췄다. 클라우드를 활용한 트래픽 관리로 서버 다운과 주문 누락을 예방한다. 앱 속도 개선으로 보다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반적인 앱 화면 디자인과 복잡한 주문 과정도 개선한다. 앱 실행 시 회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성과 심미성도 강화해 앱 사용 고객의 서비스 집중도를 높였다.

BBQ는 리뉴얼 앱 출시 기념으로 E-쿠폰을 사용한 BBM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의자와 테이블로 구성된 캠핑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BBQ앱 활성화가 고객 편의성 제공과 패밀리 수익 보전·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모니터링과 고객 소통으로 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