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2023' 내달 31일 개최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의 데모데이를 다음달 31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주요 어록 중 '불굴(Tenacity)'을 키워드로 열린다. 지난 3월부터 참여 팀을 모집하고 결선 대회인 데모데이에 진출할 총 14개의 창업팀을 선발했다. 올해 대회에는 1200여 개 팀이 지원하며 8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발팀에게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의 사무공간과 함께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가의 1대1 전담 멘토링 기회 등을 제공한다. 데모데이 시상식에서는 지난해보다 규모를 확장해 총 2억4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산실이자 등용문으로 불리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가 투자 혹한기 속에서 창업자에게 불굴의 도전정신을 일깨우는 동시에 참관객들이 기업가정신을 경험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이들의 꿈과 열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2023' 내달 31일 개최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