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오는 10월 2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ISS 2023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ISS는 인젠트의 기술과 주요 구축 사례 및 협업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하는 통합 솔루션 서밋으로 올해 5회째를 맞는다. “우리는 하나다(WE ARE ONE)”라는 슬로건 아래 이번에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과 문서중앙화의 활용 사례를 중점 공유할 예정이다.
ISS 2023은 인젠트 차용규 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와 R&D센터 이동욱 소장이 키노트를 발표한다. 키노트에서는 각각 인젠트가 어떻게 고객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혁신을 이끌어왔는지, 인젠트가 주목하는 신기술과 인젠트 연구개발(R&D)의 지향점은 무엇인지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공공', '금융', '기업과 파트너'라는 주제로 나뉜 3개 트랙에서 총 6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인젠트 뿐만 아니라 주요 고객사, 파트너사의 각 분야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 오픈소스 DBMS와 문서중앙화의 활용 혁신 사례 등을 공유한다. 세부 주제로는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스마트업무환경 구축 사례, 신한투자증권 및 AK몰의 eXerDB(엑스퍼디비) 고객 사례 등이 있다.
더불어 인젠트와 오픈소스 DBMS에 관해 협업 콘텐츠를 제작한 바 있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와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인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의 연설은 많은 참가자들이 기대하는 세션 중 하나다. 또한 마드라스체크, 한글과컴퓨터 등의 후원사 전시 부스를 통해 각 기업의 주요 제품과 기술을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ISS 2023은 인젠트 문서중앙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인젠트 전문 컨설턴트들과 솔루션에 관해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 및 가수 임정희의 특별 초청 공연으로 참석 고객들의 호응을 더욱 이끌어낼 전망이다.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는 “인젠트 ISS 2023은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세션들로 구성했다”며 “그동안 인젠트와 협력사가 함께 경험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혁신이 이번 행사를 통해 또 다른 고객 성공 사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ISS 2023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할 수 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