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황금녘 동행축제]〈하〉유진바이오텍 '이유미 데일리 클렌저'

# 9월 한 달 간 250여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전국 90여개 지역에서 열리는 '황금녘 동행축제'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엄선한 전국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300개사가 참여한다. 남다른 서비스와 제품으로 지역과 '동행'하는 우수 기업을 세 차례에 걸쳐 소개한다. 제품은 동행축제 누리집과 오프라인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황금녘 동행축제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는 전국 180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도 참여한다. 이 기간 전통시장에서 매일 3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황금녘 동행축제]〈하〉유진바이오텍 '이유미 데일리 클렌저'

유진바이오텍은 2003년 설립된 회사다. 일반식품 제조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기능성 소재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원료를 주로 제조·유통·수출한다.

회사 핵심기술인 밀배아 추출물을 함유한 화장품 브랜드 '이유미'와 건강기능식품 '펠리즈'가 대표 제품이다. 황금녘 동행축제에서도 유진바이오텍은 '이유미 데일리 클렌저'를 프로모션한다.

이유미 데일리 클렌저는 밀배아 추출물이 원료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잡티제거와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와 잔주름을 방지하는 고순도 글리세린이 함유돼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설명한다. 유진바이오텍은 밀배아로 피부개선·백선·면역·항암·여드름개선 등과 관련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강용수 유진바이오텍 대표는 “고령화 시대 진입에 따라 건강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비싼 기능성 원료가 아닌, 식약청 인증을 받은 저렴한 기능성 원료를 연구개발하는데 집중했다”면서 “건강기능식품 외 화장품 원료도 개발하면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열심히 준비한 결과로 좋은 제품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수출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 유진바이오텍은 한국한의학연구원 및 한남대학교 등 기술교류와 산학연 네트워크 등 다양한 R&D 활동을 통해 이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20년 인천공항면세점 입점은 물론 중국 백화점, 태국 피부관리샵 등에 제품을 공급한다. 중소기업 정책 매장인 아임쇼핑 KTX 부산, 행복한백화점, 대전중소기업 우수상품 매장, 한국 명품마루 등에서도 제품이 꾸준히 판매된다.

강 대표는 “세상에 건강과 행복을 제공한다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 없는 열정과 책임감으로 기능성 신소재 및 화장품과 건강 기능 식품 분야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유미 데일리 클렌저
이유미 데일리 클렌저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