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아이티솔루션(대표 최봉두)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회장 김형두)·대한노인회 ICT 사업단(단장 김행일)과 스마트경로당 구축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 티온케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휴먼아이티솔루션에서 시니어 건강증진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티온케어”를 출시하여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소속 경로당”에 구축하여 대한노인회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노인 치매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티온케어' 의정부시지회 소속 경로당 구축 △'티온케어' 하드웨어 및 솔루션 콘텐츠 지원 △노인 건강증진 실증 협력 △노인복지 및 '티온케어' 인프라 공유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휴먼아이티솔루션에서 개발한 '티온케어'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확장현실(XR) 배치기술과 인공지능 센서 기술을 결합해 개인의 연령과 체형, 그리고 체력에 맞는 운동을 안전하고 즐겁게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의정부시지회 스마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티온케어'를 확장할 계획이다.
최봉두 휴먼아이티솔루션 대표는 “노년의 건강한 삶과 치매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사회 상황에 맞추어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