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 별의 시·엔젤아이즈·소나기 등 프리뷰 공개…'사랑' 기승전결 눈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127(엔시티 127)이 수록곡과 함께, '사랑'의 기승전결을 'Fact Check'(팩트 체크)한다.

25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NCT 127 정규5집 'Fact Check' 수록곡 중 별의 시·엔젤아이즈·소나기 등의 프리뷰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별의 시·엔젤아이즈·소나기 등의 수록곡은 NCT 127 식으로 정의된 '사랑'의 기승전결이 묘사돼있다.

우선 태일, 태용, 마크가 작사에 참여한 '별의 시 (Love is beauty)'는 미니멀한 악기구성으로 펼쳐지는 밝은 톤의 미디엄 템포 R&B 감각과 함께 NCT 127로 오랜 시간 함께하며 쌓은 추억들과 감정들을 아름답게 표현한다.

태용, 마크가 작사곡 참여한 또다른 신곡 'Angel Eyes'(엔젤 아이즈)는 화려한 기타 루프와 경쾌한 드럼 연주 위로 상대로 인해 힘든 상황을 잊고 행복함을 느끼는 희망찬 사랑을 표현하는 청량보컬이 어우러진 미디움템포 록이다.

수록곡 '소나기 (Misty)'는 갑작스레 떠오르는 상대 때문에 이별 후에도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자신을 묘사한 애절한 보컬과 건반 사운드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이다.

이러한 곡의 컬러들은 NCT 127 특유의 직진 네오컬러 이면에 있는 매력적인 감성라인을 상징하는 바로 주목된다.

한편 NCT 127은 오는 10월6일 정규 5집 'Fact Check'로의 컴백을 확정한 가운데, 금일 공개된 두 번째 버전 Exhibit & Storage(이그지빗 & 스토리지) 등 티징콘텐츠 릴레이를 거듭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