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2023년 하반기 공개채용 지원자 300% 증가

KINX
KINX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KINX)는 2023 하반기 공개채용 지원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11일 하반기 공개 채용 접수를 마무리 짓고 지원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KINX 채용 지원자 수는 지난 3년 동안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지난달 말부터 진행한 하반기 공개 채용의 경우 역대 최고 수준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채용 홈페이지의 경우 누적 방문 약 1만 3000건, 일 평균 방문 약 870건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KINX는 이러한 공개 채용 지원자수 증가 추이 관련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 분야, 안정적인 매출, 다양한 복지 제도 운용, 적극적인 대학 채용박람회 참여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가 확산하고 OTT(동영상서비스)가 늘어나면서 그 기반이 되는 인터넷 인프라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졌다”라며 “KINX는 국내외 빅테크 고객과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취업 준비생들이 많이 지원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최종 합격자는 빠른 조직 적응과 직무 교육을 위한 3달간의 조직 적응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서비스 이해를 위한 입문 교육과 선배 사원과의 '버디 활동'으로 구성해 신입사원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지욱 대표는 “KINX 하반기 공채에 지원한 모든 지원자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20년 넘게 쌓아온 네트워크 전문 경험과 비결을 신규 입사자에게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여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