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이 화두가 되고 있는 경쟁사회에서 단국대학교 경제학과 최길현 겸임교수와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이종건 교수가 쓴 '끝까지 살아남기 2'(뷰카시대의 생존전략과 대응법)가 출간됐다.
이 책은 '끝까지 살아남기'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로, 앞선 책이 주로 기업의 성공비결을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뷰카시대의 개인과 기업의 생존전략과 대응법을 다양한 관점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다루고 있다.
금융전문가인 최길현 박사와 조직리더 전문가인 이종건 박사는 그동안 기업에서의 현장경험과 대학에서의 문헌적 고찰을 토대로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핵심 전략과 대응법'을 구체적 사례와 함께 제시해 주고 있다.
총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제1부에서는 거시적 접근으로 대내외 환경변화와 관련된 개인과 기업의 생존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제2부에서는 미시적 시각에서 통제가능한 내적 역량강화 방안을 다루고 있다. 제3부에서는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거대한 변화물결에 대한 대응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끝까지 살아남기 위한 전략, 스킬, 노하우, 대응책과 해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로 성공 이전에 자신감을 증가시키고, 남보다 더 많은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함이라고 주장한다.
그동안 많은 자기계발서들이 나왔지만 어떠한 책을 읽어야 할지 망설이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당장 자신과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지침서이자 가이드북에 가깝다. 경제를 모르는 일반인에게 권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어려운 경제문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가, 자영업자, 예비사업자가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전략과 새롭게 소개되는 혁신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