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그램, 보험비교 플랫폼 '보답' 정식 선보여

보험비교 플랫폼 '보답'. 사진=(주)웰그램
보험비교 플랫폼 '보답'. 사진=(주)웰그램

보험전문 인슈어테크 회사인 (주)웰그램이 보험비교 플랫폼인 '보답'을 출시했다.

'보답'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 제대로 된 상품 이해가 쉽지 않았던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보험의 정답' '보험의 해답'을 제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그동안의 다른 보험비교 사이트가 특정한 상품군이나 혹은 인터넷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다이렉트 상품으로 한정되었던 것에 반해 보답에서는 현재 우리나라에 출시되어 있는 거의 '모든'이라 할 수 있는 상품들을 검색해 볼 수 있다고 웰그램은 설명했다.

이렇게 방대한 데이터를 모으는 기술에는 그동안 빅데이터 생성에서 사용되었던 크롤링 기술을 이용하고 있어 가능했다. 실시간 데이터 크롤링을 통해 실손보험, 운전자보험, 암보험이나 질병보험은 물론 이전에는 보험설계사 상담이 아니면 가입이나 비교가 어려웠던 종신보험이나 연금저축보험까지 전부 한 자리에서 검색과 비교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특히,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이러한 상품 검색을 할 때 그 어떠한 개인정보도 받지 않는 것이다. 회원가입 과정이 전혀 필요없으며 전화번호 입력도 받지 않는다. 그동안은 보험 상품을 조금만 알아보려 해도 전화번호를 입력해야만 했고 걸려오는 가입권유 전화와 문자를 받아야만 했던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보답에서 소비자는 나이와 성별만 간단히 입력하는 것으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인터넷 전용 상품과 설계사 판매용까지 모두 모아 찾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번 정식 출시에 맞춰서 보답은 고객이 가입 상담을 필요로 할 때는 전문가가 개인 맞춤 상담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보답에서는 상품 비교를 단순 검색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의 노하우를 이용해 가격대비 보장범위, 보장기간을 비교 분석하고 더 나아가 그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의 건전성까지 참고해 상품을 추천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보답 관계자는 “보답의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가 보험에 가졌던 답답함을 해소하고 나아가 보험산업 전체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