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열효율성 높인 콘덴싱 가스 보일러 출시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354'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프리미엄 제품에 탑재했던 열교환기를 적용, 열효율과 친환경성을 향상했다. 바닥을 데우고 식은 물이 고온의 열교환기 표면에 위치한 유로(물이 흐르는 길)를 지나 열교환기로 돌아오도록 하는 구조로 버려지는 열은 줄이고 부품 내구성은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경동나비엔 'NCB354'
경동나비엔 'NCB354'

NCB354는 '듀얼센싱'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방을 데우고 돌아오는 난방수의 온도를 센서에서 계산해 설정 온도를 정확하게 구현한다.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FOTA)도 옵션으로 추가해 와이파이 원격제어가 지원되는 온도조절기를 사용할 경우 외부에서도 보일러를 제어하고, 소프트웨어(SW)를 자동 업데이트한다. 손으로 좌우를 돌려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조그 다이얼 방식 실내 온도조절기로 빠른온수, 예약난방 등 원하는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신제품은 배기가스에 숨겨진 열을 활용하는 콘덴싱 기술로 미세먼지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87% 감소시키고, 일산화탄소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 70%, 19% 줄여준다.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열효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고, 높은 에너지 효율로 가스 사용량을 최대 28.4%까지 절감할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콘덴싱보일러 NCB354는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난방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난방 니즈를 고려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354 출시를 기념해 '가스비 절감 히어로가 나타났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나만의 가스비 절감 팁'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NCB354를 구매하고 인증을 남긴 참가자 중 추첨으로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을 각각 50명에게 증정한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