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팟솔루션(대표:박준표)이 중소기업, 소기업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도록 도입 문턱을 낮춘 정품 인증 솔루션 EasyTAG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미지와 QR코드를 결합한 UNION-QR라벨에 숨겨진 보안 요소를 통해 정품을 인증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주식회사 넥스팟솔루션은 QR코드 방식의 정품 인증 라벨 및 위치 기반 정품 인증 솔루션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으로, 이미지 결합방식의 QR코드인 유니온QR을 개발하고 해당 유니온QR을 풀 패키지에 바로 적용해 직접 인쇄할 수 있는 다이렉트 인쇄 방식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상용화에 성공했다. 정품 인증 라벨 및 정품 인증 솔루션의 생산 공급 시스템에 관하여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R&D 연구소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미지 QR코드 라벨은 제품의 로고 또는 이미지와 QR코드를 결합해 만든 제품으로 이미지를 통해 직접적인 메시지를 제공하거나 패키지와 어울리는 이미지를 삽입할 수가 있다”라며 “또한 이미지가 QR코드의 복제를 방어하는 효과가 있고 숨겨진 보안 요소를 삽입하는 형태로 정품 인증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박준표 대표는 “최근 화장품을 비롯한 소비재 스몰 브랜드들은 특정한 기능과 특정한 브랜드에 열광하는 스몰 마니아층을 고객군으로 확보하며 대기업 또는 스테디셀러들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사례가 늘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이러한 스몰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한 스몰 브랜드 전략은 더 확대될 것으로 판단하고 해당 시장을 위한 정품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작년 출시되었던 UnionQR코드에 보안요소를 추가로 결합했으며 패키지 라벨에 직접 인쇄가 가능하도록 직접 인쇄 공정을 추가하여 도입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