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를 수놓을 Mnet 엠카운트다운의 첫 해외무대가 제로베이스원의 'New Kidz on the Block(뉴 키즈 온 더 블록)' 등 스페셜 스테이지로 기억될 전망이다.
10일 CJ ENM 음악전문채널 Mnet은 공식채널을 통해 오는 15일 진행될 'MCOUNTDOWN IN FRANCE(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의 스페셜 무대 프리뷰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MCOUNTDOWN IN FRANCE' 스페셜 스테이지는 △제로베이스원(ZEROBASONE)의 드림스테이지 △엘즈업(EL7Z UP) K팝 커버 스테이지 △에이티즈 & K-타이거즈 K컬처 스테이지 등 세 종류로 구성된다.
우선 드림스테이지는 'KCON'의 시그니처인 현장 오디션을 거친 K-팝 팬들과 아티스트의 컬래버무대를 차용한 것이다. 이번 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의 드림스테이지는 공전의 팝 히트곡 'New Kidz on the Block(뉴 키즈 온 더 블록)'을 배경으로 제로베이스원(ZEROBASONE)과 유럽 K팝 팬들의 자유로운 무대호흡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또 K팝 커버는 글로벌 팬들이 직접 뽑은 'The Most Loved K-POP'을 주제로 펼쳐진다. 글로벌 팬들이 아끼는 K팝 대표곡과 Mnet '퀸덤퍼즐'을 통해 결성된 '경력직 신인' 걸그룹 엘즈업의 환상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
여기에 가장 트렌디하면서도 한국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세계적인 태권도 퍼포먼스 그룹 K-타이거즈와 '청양고추맛 힙합' 매력을 지닌 에이티즈의 화끈화려한 K컬처 스테이지는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하나로 잇는 'K팝 열정'을 비추는 대표 무대가 될 것으로 예고돼 주목된다.
이렇듯 'MCOUNTDOWN IN FRANCE'는 에이티즈(ATEEZ), 드림캐처(Dreamcatcher), 엘즈업(EL7Z UP), K-타이거즈(K-Tigers), NCT DREAM, 싸이(PSY), 셔누 X 형원 (몬스타엑스) (SHOWNU X HYUNGWON (MONSTA X)), 태민(TAEMIN), 트레저(TREASUR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총 10팀(*알파벳 순) 등의 시그니처 무대들과 함께, K팝 무대향연의 화려함을 제대로 엿보게 하는 공연이 될 예정이다.
심준범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CJ ENM만의 독보적인 무대 기술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K-POP 과 K-CULTURE가 접목된 SHOW를 선보임으로써 한국 고유의 정서와 문화를 파리 전역에 알리고 음악으로 연대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MCOUNTDOWN IN FRANCE'는 오는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에서 열린다. 해당 공연은 티빙에서 실시간 생중계되며, 유튜브 Mnet K-POP 채널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통해 글로벌에서도 관람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