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싸이옵스·인터맥스 포 모바일 'GS인증' 획득

엑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싸이옵스'와 '인터맥스 포 모바일' 제품을 소프트웨어(SW)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국가가 부여하는 품질인증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SW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며,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 수의계약도 지원된다.

'싸이옵스'는 인프라,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미들웨어 등을 수집해 AI 분석으로 IT 인프라와 시스템 장애를 사전에 예측, 근본 원인까지 분석하는 AIOps 솔루션이다.

싸이옵스 장애탐지 통합뷰 화면. [사진제공=엑셈]
싸이옵스 장애탐지 통합뷰 화면. [사진제공=엑셈]

'싸이옵스'를 도입하면 인프라 운영 비용과 시스템 중단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24시간 365일 무장애 시스템을 구현해 비즈니스 안정화를 꾀할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IT 장애에 민감한 금융권에서 도입했다. 싸이옵스는 국내 금융권 AIOps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맥스 포 모바일'은 모바일 앱 서비스 품질, 앱 사용 관련한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다.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기업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를 지원한다. 하나의 화면에서 수많은 지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류길현 엑셈 전무는 “싸이옵스는 이상탐지, 부하, 미래 예측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예측 정확도를 95%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고, 인터맥스 포 모바일도 사업 기회가 많아져 제품 개선에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공공에 도입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