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기업 양성소인 '청년 창업사관학교'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써니싸이드업(대표 한원경)이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마이펫페어 수원”에 참가해 높은 효능과 안전성으로 주목받는 반려동물 피부질환 연고 '애니마크(ANIMARK)'를 수원 마이펫페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4년의 연구개발 끝에 런칭하게 된 이 연고는 한국동물약품협회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동물용 의약외품이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내성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출시 이후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동물 연고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한 애니마크 연고는 한국에서 3가지 효능 임상(염증개선, 보습력, 피부장벽 강화, 흡수력)을 받았으며 미국 FDA 지정기관을 통해 동물이 연고를 핥아 체내에 흡수됐을 시 안전함을 확인하기 위해 독성 테스트를 거쳤다.
애니마크 연고의 주요 효능성분은 호랑이 피부 치료로 알려진 '센텔라'로, 프리미엄 TECA 복합성분으로 이뤄져 있다. 순도 70%의 TECA는 피부 재생 및 진정, 피부장벽 강화, 항산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선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세미나, 마이펫 놀이터, 캠핑존, 미로탈출을 비롯한 다양한 특별존이 함께 열린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