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화사가 '스우파2' 크루들과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화사의 신곡 'Chili' 뮤직비디오가 지난 10일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7화 방송 종료 직후 공개됐다. 이번 신곡은 ‘스우파 2’에서 '화사 신곡 시안 미션'을 통해 최초 공개된 것으로, 음원은 지난 4일 오픈됐다.
'Chili'는 미니멀한 악기 구성에 과감한 변주, 날카롭게 귀를 파고드는 화사의 음색이 더해진 것이 특징으로, 칠리 같은 매콤 새콤달콤 따끔한 맛을 음악으로 표현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화사와 함께 원밀리언 등 '스우파2' 6개 크루가 참여해 합을 맞췄다. 특히 각각 팀 파트별로 퍼포먼스를 펼쳐 다채로운 크루의 개성을 느낄 수 있다. 또 뮤직비디오 후반부에는 화사가 등장해 크루들과 함께 떼군무를 펼치는 등 압도적인 비주얼을 보여줬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신곡은 국내 아티스트부터 해외까지 입소문을 타고 전 세계적으로 'Chili'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화사는 지난 6월 피네이션(P NATION)에 합류, 솔로 아티스트로 본격 행보에 나섰다. 화사가 지난 9월 발표한 'I Love My Body'는 발매 직후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며 '화사 효과'를 톡톡히 보여줬다.
한편, 올해 바쁜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화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