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 금일 '이름의 장: FREEFALL' 발표…'현실서도 빛발하는 청춘판타지'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판타지 풍 현실청춘 서사가 금일 그 모습을 드러낸다.

13일 빅히트뮤직 측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이 금일 발표된다고 밝혔다.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판타지풍으로 그려왔던 청춘공감 서사의 멋을 더욱 현실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성장을 유예하고 도피하던 소년들이 현실직시를 결심한 뒤 마주하는 불안함과 위태로움, 그를 이기는 과정에서의 성장통까지 일련의 스토리텔링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본연의 음악적인 맛으로 풀어져있다.

또한 이번 앨범은 곡 구성 측면에서도 돋보인다. 타이틀곡 'Chasing That Feeling'를 필두로 하드 록, 뉴 웨이브, 디스코, 알앤비 솔(R&B Soul), EDM 요소가 가미된 팝, 저지 클럽, 인디 록, 댄서블 트랙 등 다채로운 장르표현들이 주목된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이러한 장르구성폭과 함께 'Growing Pain'에는 연준과 태현, 휴닝카이, 'Dreamer'에는 연준과 수빈, 범규, 휴닝카이, 'Deep Down'에는 연준, 'Happily Ever After'에는 태현과 연준이 작사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사실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야기해온 청춘 공감판타지의 서사를 보다 현실적이면서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할 것을 짐작케 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은 위버스를 통해 “이번 앨범은 진짜 노래가 미친 앨범”, “(앨범이) 빨리 나오면 좋겠고 활동도 빨리 하고 싶다. 좋은 감정만 들고 기대된다” 등 자신감과 설렘을 드러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금일(13일) 오후 5시 15분 방송되는 KBS2TV '뮤직뱅크'에서 신곡 'Chasing That Feeling' 첫 무대를 가진 뒤, 14일 오후 4시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는 위버스 라이브와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