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적게 일하고 많이 MOA보자!' 이벤트 실시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비대면 랩(Wrap) 'KB AI MOA'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며 11월말까지 '적게 일하고 많이 MOA보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KB AI MOA'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며 '적게 일하고 많이 MOA보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말까지 이벤트를 신청하고 'KB AI MOA'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가입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15만원까지 차등 제공한다. 12월 15일까지 'KB AI MOA' 서비스 가입을 유지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12월 15일 추첨을 통해 경품(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을 제공한다.

추가로 24년 4월 말까지 매 월말 기준으로 'KB AI MOA' 서비스 가입을 유지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2000만원 미만일 경우 스타벅스 상품권(매월 1매) △2000만원 이상일 경우 스타벅스 상품권(매월 1매) 및 티빙 이용권(매월 1개월권)을 지급하는 'KB AI MOA' 월 지급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KB AI MOA' 서비스는 KB증권이 개발한 목표기반 수익추구 인공지능(AI) 투자 랩 서비스다. 고객이 본인의 투자스타일을 진단하고 목표를 결정하면, 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운용되는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다.

KB증권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개별투자자의 투자스타일을 행동경제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개인별 투자진단(설문)을 통해 투자스타일을 결정한다. AI 알고리즘 및 퀀트기법을 활용하여 목표달성 확률이 가장 높은 포트폴리오를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운용된다는 설명이다.

서비스의 특징은 가입 필수 절차인 대면 지점 방문 또는 영상통화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상에서 모든 가입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수수료(일임운용보수)도 연 0.7%의 수준으로 책정됐다. 최저가입금액도 기존 주식형 랩 상품이 1000만원~3000만원 수준과 달리 최소 500만원 수준으로 설정됐다.

'KB AI MOA' 서비스 가입은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를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