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비아이매트릭스, '로코드·생성형AI'로 데이터 분석 업무 혁신

[2023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비아이매트릭스, '로코드·생성형AI'로 데이터 분석 업무 혁신

비아이매트릭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과 로코드(Low Code)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업무 생산성 극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은 현대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이지만, 기업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한다.

이에 비아이매트릭스는 생성형 AI와 로코드 기술을 활용해 현업 담당자가 데이터 추출을 위한 쿼리나 업무 시스템 개발을 위한 코딩을 몰라도 기업 데이터를 쉽게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도와주는 G-매트릭스(MATRIX)를 선보였다.

비아이매트릭스는 그동안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기술 기반 로코드 업무 시스템 구축 솔루션, AUD플랫폼을 수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며 로코드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성적일람표, 재무제표 등 고정된 양식에 데이터를 연계하는 데 최적화된 AUD플랫폼은 현업 담당자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여기에 지난 7월에 출시한 G-MATRIX는 AI 기술 기반 노코드 솔루션이다. G-MATRIX는 현업 담당자가 데이터베이스(DB) 구조나 데이터베이스언어(SQL) 코딩을 몰라도 '질문'만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찾고, 피벗테이블 또는 시각화 화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근 업무에 생성형 AI 적용을 시도하고 있는 많은 기업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오랜 시간 쌓아온 로우코드 기술력에 생성형 AI와 같은 혁신 기술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훨씬 성숙도 높은 로코드·노코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면서 “G-MATRIX와 함께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