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디어'는 생활 속 편리함을 찾는 아이디어 제품을 모아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생활용품 전문몰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충전식 전기점화기, 센서감지 스마트 무선 칫솔 살균기, C타입 인바디 체중계, 고주파 갈바닉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제품이지만 특별한 아이디어를 더한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고객 시선을 사로잡는다.
송종태 모아디어 대표는 쇼핑몰을 창업하기 전 의료기기 영업사원으로 근무했다. 그는 “영업사원 시절 경험이 현재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 초반에는 어려움이 잇따랐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소싱해 와도 상품 노출이 잘 안되다 보니 판매가 저조하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다. 이에 송 대표는 타깃 연령층을 한정하기보다는 전 연령대로 확대하며 경쟁사 제품보다 품질 좋은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작은 돈을 아끼며 당장의 매출을 올리는 것보다는 진심을 다해 고객을 대하다 보면 언젠가는 모아디어만의 품질력을 알아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모아디어는 현재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해 신상품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한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쇼핑몰을 오픈한지 1년이 채 안 되었지만 2023 올해의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소비자만족 아이디어 생활용품'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송 대표는 “더 많은 분들이 모아디어 제품을 사용해 생활 속 편리함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신제품을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