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문의 검' 감동을 다시 한번…OST 합본 발매

사진=CJ ENM
사진=CJ ENM

'아라문의 검'이 OST를 통해 감동 서사를 이어간다.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광식/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 측은 23일 정오 총 세 트랙의 가창곡은 물론이고 대서사를 완성해주는 다양한 스코어 곡들을 포함한 합본 OST 음원을 발매했다.



'아라문의 검'은 명쾌한 스토리와 '대전쟁'의 압도적인 스케일은 물론,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 등으로 화제를 모아왔다. 지난 22일을 마지막회를 공개한 후 시청자들은 뜨거운 호평을 보냈으며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이 가운데 OST 합본 음원은 드라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아라문의 검'의 새로운 세계를 한층 더 완벽하게 보여준 포테스텔라는 크로스오버 대표를 넘어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한 아티스트답게 신비롭고 장엄한 분위기의 첫 OST 'Chosen One'을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어 삶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거인에 비유한 곡으로 내 자신을 믿고 나아가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트웰브(twlv)의 'Knock Down The Giants'은 물론이고, 극중 이준기와 신세경의 애틋한 열연을 한층 더 완벽하게 꾸며준 박선예의 'Untold'까지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한 음악들을 선보인 바 있다.

이에 더해 '아라문의 검'이 완벽한 최종회를 선사하며 '유종의 미'를 거둔 만큼, 드라마를 한층 더 긴장감있게 만들어준 스코어까지 함께 발매를 계획하고 있어 OST 합본 음원에도 큰 관심이 쏠린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 OST 합본 음원은 23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