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초중등 영어전문 학원 플래너스어학원이 운영하는 교육컨설팅 연구소에서 1대1 온라인 학습관리프로그램 '팀 플래너'를 11월 1일부터 선보인다.
플래너스 교육컨설팅 연구소는 초등부터 고등까지 전 학년 대상 학습 진단과 진로 상담 등을 제공하는 연구소다. 학년별 특성에 알맞은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설계 능력 함양을 목표로 지난 5월 신설됐다.
이번 론칭한 '팀 플래너'는 1대1 온라인 화상 관리를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 로드맵을 설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학습관리를 온라인으로 확장한 것이다. 내신 관리와 진로·진학을 목표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종합진단 △상담 △컨설팅 △분석 및 점검 △학부모 상담 총 5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진은 경력 5년 이상 교육컨설팅 전문가로 구성돼 진로와 적성에 맞는 역량을 키워 줄 수 있도록 플랜을 제시한다.
학습종합진단을 통해 문·이과 성향부터 다중지능평가 등 다방면으로 진단해 진로방향성을 예측한다. 진단 결과에 맞춰 강사는 학생별 적성과 성향에 걸맞는 진로 설계와 과목별 공부 습관, 방법 등 학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후 개인별 성취도 분석을 통해 학습법 피드백 및 목표 설정, 동기부여 등 구체적 로드맵을 제시해준다.
플래너스어학원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한 1대1 서비스인만큼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전문가에게 맞춤형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고, 재원생뿐만 아니라 비재원생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