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페이퍼엠앤씨, 구글 인증 퍼플리싱 파트너 선정

제공:넥스트페이퍼엠앤씨
제공:넥스트페이퍼엠앤씨

넥스트페이퍼엠앤씨 (대표 손명희, 이하 넥스트페이퍼)는 구글이 공식 인정하는 광고 파트너 프로그램인 GCPP(Google Certified Publishing Partner, 이하 GCCP)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구글의 GCPP는 디지털 광고와 광고 수익을 최적화 하기위해 구글의 광고 솔루션을 이용하는 미디어사들과 웹사이트 소유자들에게 구글의 광고 플랫폼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파트너들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언론사나 커뮤니티 그리고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매체들은 넥스트페이퍼를 통해 광고 인벤토리 운영과 광고 배치의 최적화, 새로운 광고 유형 개발 및 광고 개발 전략 수립등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넥스트페이퍼는 구글 광고 플랫폼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한 업체로 이미 지난 2021년 구글의 공식 파트너사인 MCM(Multiple Customer Management)으로 선정돼 한국의 애드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매체별 광고 캠페인 분석 및 사용자 경험 개선, SEO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을 다시 인정받아 구글 공식 인증업체로 선정됐다.

박상유 비즈니스포스트 부장은 “넥스트페이퍼의 서비스 지원을 통해 자사의 광고 인벤토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SEO 컨설팅을 통한 트래픽을 매 월 20% 이상 끌어올려 왔다”며 “광고수익과 사이트의 트래픽을 높이고 싶다면 넥스트페이퍼와 같이 구글의 공식 인증을 받은 GCCP 파트너사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스트페이퍼는 지난 8월부터 현재까지 국내 구글 광고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300여 매체사들을 대상으로 구글 GNI(Google News Initiative)에서 광고수익 최적화 교육을 진행하며 매체들의 광고수익 극대화를 돕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