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돌'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의 데뷔에 대한 설렘이 증폭됐다.
캐치더영(산이, 기훈, 남현, 준용, 정모)은 25일 정오 공식 SNS를 통해 데뷔앨범 'Catch The Young : Fragments of Youth (캐치더영 : 프래그먼츠 오브 유스)' 수록곡 '선인장 소년'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막이 열리고 위에서 쏟아지는 가시를 피해 도망치는 소년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텅 빈 객석 앞 무대에 오른 캐치더영이 신비로운 무드를 드러내는 가운데, 흘러나오는 웅장한 분위기의 음악이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캐치더영은 소년의 몸을 뚫고 자라나는 가시들과 가시가 자라난 곳에서 피어나는 꽃 등 대비되는 장면을 활용해 혼자 있고 싶으면서도 누군가 함께하고 싶은 외로운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해냈다.
캐치더영의 'Fragments of Youth'는 가장 빛나는 시절과 젊음의 찬란한 순간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느낌과 이미지를 그려낸 앨범이다. 수록곡 '선인장 소년'은 후반부로 갈수록 몰아치는 화려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보컬이 한 편의 짧은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곡이다.
앞서 캐치더영은 'Youth Pop-Rock (유스 팝-록)'이란 캐치더영만의 새로운 장르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노래하겠다는 각오를 전하며 '완성형 밴드'의 새 계보를 써내려갈 것을 예고한 바 있다. 이에 캐치더영이 선보일 음악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한편, 수록곡 뮤직비디오 선공개로 정식 데뷔를 향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는 캐치더영의 데뷔앨범 'Catch The Young : Fragments of Youth'는 오는 11월 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