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프트 디자이너’ 자격시험 위한 교육 과정 선보여 [숏잇슈]
내달 11일, AI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 2급 첫 시험이 시행되는 가운데 자격증 취득자를 위한 교육과정이 속속 마련되고 있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는 제1회 프롬프트 디자이너(2급)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협회는 내달 2~3일 이틀간 줌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생성형 AI활용법과 프로그래밍, 생성형 AI로 업무 생산성 향상, 비즈니스 응용의 생산성 향상 등 이론과 과 실습 교육이 이뤄진다.
생성형 AI연구회는 프롬프트 디자이너 2급 자격증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 교육 과정은 3개 클래스, 15차시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생성형 AI 활용법과 프로그래밍' 클래스에서는 생성형 AI와의 효율적 대화 방법과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래밍 학습 과정 등을 담았다. '생성형 AI로 업무 생산성 향상' 클래스에서는 문서작성, 시장조사, 사업계획서 작성, 디자인 및 영상 제작 지원과 관련한 프롬프트를 소개한다. '비즈니스 응용의 생산성 향상' 클래스에서는 판매예측 및 홍보, 인사정책, 물류관리, 재무제표 분석 등을 강의한다.
한편, 국내에서 처음 진행되는 'AI 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AIPD) 2급' 첫 시험은 내달 11일(토)에 치러진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