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메틱, 동남아 최대 스타트업경진대회 '국제 트랙 글로벌 톱 50위 선정'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지원기업 클루메틱이 베트남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산하 국영기관인 BSSC(Business Startup Support Centre) 주최 동남아 최대 스타트업경진대회 '스타트업 휠(Startup Wheel) International track global Top50'에 선정됐고 26일 밝혔다.

'스타트업 휠'은 올해 11년 차를 맞이하는 동남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경진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베트남 최대 펀드 운용사인 비나캐피탈(Vina capital)을 포함, 세계 유명 벤처캐피탈(VC), 투자자,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34개국 약 2000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클루메틱은 브랜드사가 요구하는 고품질의 리뷰를 빠르게 확보해주는 리뷰간편획득 솔루션 'ET'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클루메틱은 올해 이번 경진대회에 첫 출전해 TOP 50ㅇ에 선정됨으로써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브랜드사가 요구하는 고품질의 리뷰를 빠르게 확보해주는 리뷰간편획득 솔루션 'ET'
브랜드사가 요구하는 고품질의 리뷰를 빠르게 확보해주는 리뷰간편획득 솔루션 'ET'

클루메틱은 이번 경진대회 기간동안 베트남 이커머스기업과 기술 제휴 미팅도 추진했다. 내년에는 베트남 이커머스와 협업해 실질적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승언 클루메틱 대표는“브랜드사들의 제품을 체험한 유저의 진짜 리뷰를 통해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준다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루메틱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성장한 기업이다. 지난해 경북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사업을 통해 처음 베트남 시장을 접했다. 현재 경북지역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G-Star Dreamers 20기로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받고 있다.

클루메틱 오승언 대표는“G-Star Dreamers 프로그램을 통해 시드투자를 유치하여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및 사업화를 추진하겠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베트남 프로그램에 함께 동행해 높은 사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 실무를 지원해 준 경북센터 임직원에도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클루메틱은 이번 경진대회 기간동안 베트남 이커머스 업체와의 기술적 제휴 미팅도 추진했다. 내년 베트남 이커머스와 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