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 네이버앱으로 간편입장·결제… “고객 편의 증진”

모델이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에서 네이버출입인증 후 입장하고 있다.
모델이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에서 네이버출입인증 후 입장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이하 스마트코엑스점)에서 '네이버 출입증'으로 간편입장·자동결제가 가능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스마트코엑스점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 Na.에서 출입증을 선택 후 QR코드로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상품을 들고 나오면 네이버 출입증에 미리 등록해 두었던 신용·체크카드로 자동 결제가 이뤄진다. 스마트코엑스점 매장 이용 시 △신용·체크카드 인증 △네이버 출입증 △QR코드 등으로 입장·결제가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출입증과 네이버페이를 간편입장·자동결제 수단으로 도입한다. 지난 2021년 6월 1900여개 하이브리드 매장에서도 네이버 출입증으로 입장이 가능하도록 한 데 이어 완전스마트매장인 '스마트코엑스점'까지 네이버 출입증과 간편결제의 사용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이마트24 디지털서비스팀 홍흥표 팀장은 “이마트24는 완전스마트매장을 오픈한 이후, 실제 고객들의 매장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편의, 매장 운영·관리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지속 진화 중이다”며 “이번 네이버 출입증과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