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한국레노버,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 업무협약

이노그리드가 한국레노버와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내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선보인다.

이노그리드-한국레노버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한국레노버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이노그리드]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 기술, 마케팅 전략, 영업 활동에서 역량을 발휘해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공동 성과를 이뤄 시장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르면 연내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옵티머스잇'을 출시한다. 옵티머스잇은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과 레노버 하드웨어를 결합한 제품이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관리플랫폼(CMP) 탭클라우드잇, 서비스형 인프라(IaaS) 클라우드잇·오픈스택잇, 서비스형 플랫폼(PaaS) SE클라우드잇 등을 고객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 적용할 방침이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호환성이 검증돼 원활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도 특징이다.

양사는 추후 해당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기업으로부터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사업 기회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선보일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옵티머스잇'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고심하고 있는 많은 기업에 해답이 되길 바란다”며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한국레노버와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