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가 금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금번 행사에서는 '잉글리시에그'와 '대교'가 공식협찬사로 참여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더불어 문화콘텐츠 '유교전 트랜드 살롱'도 함께 준비했다.
[Guide to better way : 보다 나은 길을 안내하다.] 라는 미션 아래 진행되는 유교전 트렌드 살롱의 연사로는, 前 축구선수이자 現 유소년 축구 지도자 '손웅정님', 국내 1세대 프로파일러이자 표창원범죄연구소 대표 '표창원님' 그리고 〈내가 뭘 했다고 번아웃일까요〉의 저자 '안주연 전문의님'이 선정되었다. 해당 연사들은 아이들의 꿈과 진로, 위험으로부터의 안전 그리고 육아로 지친 부모를 위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연사 및 강연 주제는 유교전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금번 유교전에서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기술과 교육이 융합된 미래교육관(이하 '퓨처클래스 콘텐츠관')을 준비했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원데이클래스와 같은 체험활동 콘텐츠를 소개한다. 특히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알파세대를 위하여,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의 기술들을 접목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해당 기획관에서는 놀면서 배운다 두비!, 플레이태그, AI카티, 이모션웨이브, 엘턴 등 다양한 테크 브랜드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교육 환경의 트렌드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영유아 전시회 '유교전'에는 잉글리시에그, 대교(키즈스콜레, 꿈꾸는달팽이, 플레뮤, 트니트니, 크레욜라), 센시,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튼튼영어, 엘림코리아, 북메카, 동방북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가 확정을 하였다. 이에 더불어 반짝이는 기술력으로 떠오르는 키지하우스, 구니스, 플레이몽키, 엘포박스 등 10여 개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소속 브랜드도 '아이디어스랩' 기획관으로 참여한다.
오는 11월 5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제5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강연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