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임직원 대상 '고객 소통역량 강화교육' 실시

대전테크노파크가 최근 어울림플라자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소통역량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대전테크노파크가 최근 어울림플라자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소통역량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대전테크노파크는 어울림플라자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소통역량 향상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류 경제도시 대전 실현을 위한 대전TP 조직쇄신 일환으로 기업 부당 대우 및 불편 사례에 대해 전문적 대응체계 구축과 디지털전환(DT) 시대 CS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전략수립, 현황 진단, 문제점 발견 및 대안점 모색의 프로세스 실천 내재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원주순 인밸류컨설팅 대표는 고객만족의 개념 이해 및 정의, 산업 트렌드 변화와 기업활동의 대응, 고객중심적 전략 수립 방법, 컴플레인 발생원인 및 응대 스킬 등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다.

김우연 대전테크노파크 원장은 “기업은 물론 내부직원간 소통은 무조건적 인내가 아니라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상생의 서비스”라며 “소통 교육으로 일상 속 한분 한분이 감동받을 수 있도록 기업을 최고 고객으로 생각하고 지원할 수 있는 지역산업육성 거점기관으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 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