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아이포트폴리오가 '교육을 보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모국어 습득 원리'를 적용한 언어교육이 가지는 의미와 '진짜 영어'를 위해 유초등 시절 영어 학습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세미나는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가 직접 연사로 나선다.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의 '트렌드살롱'에서 '우리 아이 영어, 첫 단추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김 대표는 모국어 습득원리에 기반한 학습법을 접목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플랫폼 '리딩앤'을 개발, 현재 영국·독일·일본 등 세계 120개국 450만 어린이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그는 유초등 영어를 처음 시작할 때 꼭 해야할 것과 하지 않아야 될 것을 알려주고 연령별·학년별·수준별 맞춤 영어 학습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2차 세미나는 8일 서울 대치4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고광윤 연세대 영어영문학과 교수와 김 대표가 '바뀌는 대학 입시, 초등 영어 교육 핵심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3차 세미나는 조지은 옥스포드대 교수를 초청해 16일 유튜브 영어고민연구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조 교수는 아이들이 말을 배우는 과정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아동학과 언어학을 공부했다.
김 대표는 “한국 영어교육은 여전히 암기식, 주입식 중심이라 아이가 영어 자체의 '즐거움'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고 학부모도 새로운 방법을 몰라 답답해 하는 경우가 많다”며 “시리즈로 준비한 강연을 통해 학부모가 자녀가 '진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