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올비트닷컴에 포트폴리오 및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올비트닷컴은 '포트폴리오 및 분석' 서비스를 탑재해, 사용자가 온체인 활동 현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올비트닷컴은 3월 처음 공개된 웹3 토털 플랫폼이다. 오지스는 클레이튼 기반의 프로 차트 서비스로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자는 올비트닷컴 포트폴리오 페이지에서 여러 온체인 서비스에 분산된 자산 및 수익률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모든 데이터는 블록체인 상에서 실제 발생한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투명하게 분석해 한 곳에서 제공된다.
또한 자신의 지갑 내 자산 보유 현황, 클레이스왑 내 유동성 공급 현황, 클레이스테이션 내 스테이킹 현황 등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자신의 지갑 내 순자산의 증감 추이를 직접 살피고, 실시간·기간별 손익 분석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사용자가 직접 생태계 내 지갑 주소를 검색하거나, '리더보드(Leader Board)'에서 다른 사용자의 포트폴리오를 내 '관심목록(Watchlist)'으로 등록해 살펴볼 수도 있다.
최진한 대표는 “이제 클레이스왑이나 클레이스테이션 사용자가 별도로 일일이 추적하지 않더라도, 온체인 활동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기술 개발사로서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올비트닷컴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