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관내기업 동남아 시장진출 돕는다

화성산업진흥원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3회차 수강생 모집 포스터
화성산업진흥원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3회차 수강생 모집 포스터

경기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오는 17일까지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3회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은 화성시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커머스 입점 교육(1·2회차) △해외 이커머스 입점 교육(3회차)을 제공하는 온라인 판로개척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3회차 교육은 최근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e-커머스 플랫폼 '쇼피'의 입점 과정을 주제로 특화해 진행한다.교육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수원대에서 진행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17일까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에서 할 수 있으며, 해외 이커머스 입점에 관심 있는 관내 중소기업 임직원, 화성시에 주소를 둔 예비창업자(시민), 관내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든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김광재 원장은 “최근 어려운 대내외 경제 상황 속에서 관내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의 해외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화성산업진흥원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질적·양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화성=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