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니니, 웹툰 '수의사님!안녕하세요?' 한달만에 200만뷰 돌파

스튜디오니니는 지난 9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 런칭한 웹툰 '수의사님! 안녕하세요?'가 런칭 한 달만에 200만뷰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조회수의 빠른 상승세로 드라마 웹툰 장르로서는 드물게 웹툰 신작의 성공적인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스튜디오니니의 웹툰 ‘수의사님!안녕하세요?’ 이미지
스튜디오니니의 웹툰 ‘수의사님!안녕하세요?’ 이미지

'수의사님! 안녕하세요?'는 수의사인 주인공 '이준'이 동물들과 말이 통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힐링물이다. 다양한 동물들의 귀여운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전 연령가 웹툰이다.

최윤영 스튜디오니니 이사는 “이번 웹툰이 독자 반응을 이끌어 냄으로써 귀여운 동물 캐릭터에 대한 독자 팬덤이 형성되고 있다. 단순한 웹툰 연재를 넘어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굿즈, 이모티콘 등 2차 IP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웹툰 기반 IP를 개발하고, 글로벌 IP홀더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웹툰은 지달부터 아크보호소(구 계양산시민동물보호소)의 보호견 정기 후원을 시작으로 수익금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동물에게 사용하는 등 선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구에 위치한 스튜디오니니는 양질의 웹툰을 제작해 유통하는 종합 에이전시로, 2021년부터 웹툰 '아기 건물주는 이만 은퇴합니다(1500만뷰)' '대놓고 사내연애(1700만뷰)' 등 다수 작품을 제작, 국내는 물론 해외 14개국에 웹툰을 수출하고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