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가 유아 전문 인공지능(AI) 스마트학습 '캠핑 키드키드(이하 캠핑)'에서 예비 초등학생 한글 학습을 위한 도서 큐레이션 AI북랜드 '리딩텐트 한글편'을 제공한다.
4~7세 유아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캠핑'은 뇌 과학 이론을 기반으로 설계된 디지털, 교재, 교구 3단계 반복 학습을 제공한다. 유아 맞춤형 온·오프라인 통합 커리큘럼과 전문 교사의 일대일 맞춤 관리를 통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놀이, 인성 등 초등 입학에 필요한 전과목 기초 학습을 지원한다.
리딩텐트 한글편은 AI북랜드에 탑재된 1200여권의 도서 중 한글 학습과 관련된 도서를 엄선해 제공한다. 애니메이션과 인터랙션이 가미된 2가지 유형의 전자책 독서와 5가지 이상의 독후 활동지를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독서 교육을 지원한다.
또 한글 자모음 원리 이해부터 낱자에서부터 문장과 이야기로 연결되는 커리큘럼을 통해 초등 입학 필수 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오프라인 독후 활동지를 통해 직접 글자를 써보면서 운필력 또한 기를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총 8주 커리큘럼으로 유아 발달 수준에 따라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AI북랜드 리딩텐트 한글편은 내년 3월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을 비롯해 한글떼기 학습 중인 유아를 위한 도서 큐레이션”이라며 “엄선된 도서들을 읽고 써보는 반복 학습을 통해 한글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든 학습의 기본인 문해력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