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내달 12~13일 '배민사장님페스타'...사전 신청 시작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12일~13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배민사장님페스타' 참가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진행한다. [자료: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진행한다. [자료:우아한형제들]

배민사장님페스타는 배민이 보유한 배달, 상권, 주문 등의 데이터 기반 통계 정보와 외식업 전문가 강연, 성공한 사장님들의 노하우를 한 자리에서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외식업 사장님만을 위한 특별한 축제'로 올해 처음 열린다.

배민외식업콘퍼런스를 비롯해 배민아카데미 인기교육, 배달의민족 활용전략 등 소규모 현장 클래스와 함께 특강, 토크쇼, 전문가 컨설팅, 장사노하우 체험 및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행사 기간 코엑스 컨벤션 3층 오디토리움에서는 '배민외식업콘퍼런스'가 진행된다. 배민외식업콘퍼런스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트렌드 및 성공전략 등을 알려주기 위해 진행했다. 누적 시청 수 26만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외식업 콘퍼런스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지난해부터 배달의민족과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공동으로 연구 및 발표하고 있는 '2024 외식업 트렌드'가 최초 공개된다. 이를 통해 엔데믹 시대 배달 및 외식문화 트렌드, 똑똑한 소비자의 변화 등 외식업 관련 최신 흐름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배달의민족 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배민 주문 수 상위 20% 사장님들의 '배달앱 활용 전략', 배민앱 통계 데이터로 알아보는 '배민트렌드 2023', 고도식, 카린지린가네 스낵바 정동우(바비정), 청기와타운 양지삼 대표의 성공스토리 강연 '판을 바꾸는 사람들', 2024 소비 트렌드를 알려주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코리아 2024' 등 다양한 세션 등이 진행된다. 컨퍼런스 이튿날인 12월13일에는 박세리 감독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한 본인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강연 시간도 마련됐다.

배민사장님페스타에서는 배민외식업콘퍼런스 외에도 외식업 및 장사 관련 클래스, 강연, 컨설팅, 체험 등 다양한 소규모 세션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구역별 소규모 클래스와 함께 D홀 전시장 내 마련된 메인무대에서는 장사 동기를 부여하고, 사장님들이 직접 전하는 성공 사례를 통해 용기를 얻어갈 수 있는 여러 특강과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배민사장님페스타 참여 신청 기간은 8일부터~다음달 10일까지이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배민사장님페스타 신청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배달의민족 및 외식업 성공 노하우 부터 2024 외식업 트렌드까지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내년도 장사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지식과 정보, 힘이 될 만한 응원 메시지, 즐길 만한 축제의 장을 제공하고자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