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럭셔리 편집숍을 연상시키는 온라인 쇼룸이 주목받고 있다. 11번가는 트렌디한 브랜드를 엄선해 쇼룸 형태로 선보이는 '우아픽'을 선보였다. 우아픽은 각 입점 브랜드 시즌 컬렉션이나 신규 상품 라인업을 감각적인 영상과 화보로 소개한다. 또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최근 우아픽 고객이 주로 찾는 브랜드는 럭셔리 워치 '페라가모 타임피스'다. 페라가모의 시그니처 '간치니' 로고 디자인이 돋보이는 여성 시계부터 무게감 있는 쉐입 남성 시계까지 시계 컬렉션 100여종을 마련했다.
프리미엄 타월앤가운 브랜드 '헤이데이무드'는 컬러감을 살린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순면을 사용하고 자극을 최소화해 국내 고객들 사이에선 '고급 호텔수건'으로 입소문 났다. 현재 우아픽에서는 헤이데이무드 대표 제품 '오가닉 코튼 타월'을 포함해 다양한 타월과 로브를 선보이고 있다.
맨즈웨어 브랜드 '암피스트'는 클래식한 스타일을 위트 있게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카우보이들이 즐겨 입던 '웨스턴 재킷', 80년대 유행했던 패턴을 차용한 스웨터,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캠퍼스 룩을 지칭하는 '아이비리그 룩' 스타일 후드티 등 다양한 남성복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우아픽은 핀란드 프리미엄 스포츠시계 전문 브랜드 '순토', 크리스탈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 등을 시작으로 현재 20개 프리미엄·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우아픽은 일주일마다 한 개씩 새로운 입점 공식 브랜드를 공개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는 우아픽에서 11번가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단독 할인과 증정품 등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