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는 수돗물을 정수하는 '인스퓨어 필터정수기'(제품명 CPWP-C3801W)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국내 수돗물에 최적화된 내추럴 카본 블록 필터를 장착해 불쾌한 수돗물 냄새를 유발하는 잔류 염소를 제거하며 휘발성유기화합물, 중금속 등 총 31종의 유해 물질을 없앤다. 특히 필터정수기에서 자주 발생하는 활성탄 필터 가루 노출을 열 압축 공법으로 최소화한다. 시험성적 결과 미세플라스틱을 포함한 5.23㎛ 이하 크기 미세 입자를 걸러주는 정수 성능을 갖췄다.
사용자는 연 4회 필터 교체만으로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다. 필터 한 개로 최대 500리터까지 정수할 수 있어 일회용 2리터 플라스틱 생수병 250개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신제품은 분당 0.3~0.5리터 정도의 정수를 생산, 음용수 및 조리수로 사용할 수 있다. 정수기 상부에는 필터 교체 알림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필터 교체 시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 역시 쉽게 돌려 교체 가능하다. 넓은 입구를 통해서 손쉽게 설거지도 가능하며 상부급수식 원터치 플립형 커버를 통해 간편하게 수돗물을 받아 빠르게 정수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생수를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정수기를 설치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이 수돗물만 있으면 언제든지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필터정수기를 출시했다”며 “건강한 물을 마시면서도 경제적인 부담과 환경 오염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