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가 AI 의료 솔루션 플랫폼기업으로 재평가될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세다.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는 11월 14일 오후 1시 32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4.61% 상승한 5,2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독립리서치 알음은 인피니트헬스케어에 대해 AI 의료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재평가될 것이라며 적정주가 7300원을 제시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국내 PACS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국내 최초로 의료 데이터 통합플랫폼(VNA)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한 솔루션을 출시했다. 의료기관이 해당 데이터를 활용해 AI 진단 및 환자 맞춤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PACS는 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영상을 저장, 관리하고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김재무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루닛, 뷰노, 딥노이드 같은 AI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들도 자사의 소프트웨어가 사용되기 위해서는 글로벌 PACS 기업들과 협력해야 한다”며 “동사는 PACS 외에도 대장암 및 용종 검출 관련 자체 AI 진단 보조 솔루션을 개발한 만큼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인피니트헬스케어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