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 '중소기업 기술ㆍ경영 혁신대전' 기술혁신 부문 장관상 수상

사진=이데아텍(주)
사진=이데아텍(주)

이데아텍(대표이사 어윤호, 이정수)이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에서 기술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기술·경영 혁신이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5대 중점 분야(△탄소중립·ESG△글로벌 △R&D 혁신 △디지털 △기술보호)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기술경영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미래 중소벤처기업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중소벤처기업부의 핵심 정책 과제와 대전환기 중소기업 전략 등을 제시하고, 중소베처기업부도 이노비즈, 메인비즈로 대표되는 혁신형 중소기업의 스케일업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정책 및 사업으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아텍은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니즈에 맞는 국산 소프트웨어 기술 연구개발 꾸준히 해 왔으며, 기술혁신 분야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하는 디지털 시대 iPaaS 연계 API플랫폼 및 모든 연계 사이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의 시큐리티를 최적화하며, 100% 신뢰할 수 있는 Zero Trust 환경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에서 호환할 수 있는 Passkey 기반의 차세대 디지털 인증의 신기술을 개발하여 우수한 성과를 걷어 상용화 된 제품으로 대한민국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하는 데 기여하여 이번 기술혁신 장관상을 받았다.

API 관련 다수의 특허 등록 및 '2022년 대한민국 Digital Innovation Awards'에서 API Gateway 기술혁신에 대한 과기부 장관상 수상과 GS인증 취득 등 API 대내외연계 및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최근 공공, 교육, 기업등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 환경이 증가하면서, API 기반 데이터 연계를 위해서 이데아텍 API 플랫폼 도입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였다”며, “솔루션 도입 시에는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당연하지만 충분한 연계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정수 이데아텍 대표이사는 “기술혁신 장관상을 수상하여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 나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