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크러쉬(Crush)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크러쉬는 16일 오후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정규 3집 'wonderego'의 쿼드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인 '흠칫(Hmm-cheat)' 무대를 음악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발매 직후 멜론 음원차트 HOT100에 19곡 전곡 차트인했다. 쿼드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인 '흠칫(Hmm-cheat)'은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TOP10에 진입했다. 아이튠즈, 애플 뮤직 차트에서도 주요 국가 순위권에 올랐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9위에 등극,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신보는 크러쉬가 정규 2집 'From Midnight To Sunrise'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보다 완전해지고 싶은 'wonder'와 불완전하며 자전적인 크러쉬의 'ego'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더욱 확장된 그만의 음악 세계를 펼쳐낸다.
'흠칫'은 2000년대 팝을 오마주한 댄서블한 알앤비곡으로, 이상형의 그녀를 보고 '흠칫' 놀라는 순간을 위트 있게 표현한 곡이다. 도입부의 비트박스와 반복되는 후렴구는 곡의 흥겨움을 더한다.
한편, 크러쉬는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사, 크러쉬 밤(팬덤명)과 만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