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는 지난 16일 KDB산업은행과 함께 '테크커넥트 스테이지 위드 조광페인트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조광페인트가 스타트업 기업들의 협업 과제 도출, 기술 지원 및 지원금(최대 5000만원) 지급 등 기술실증(PoC)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산업은행의 지원 사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벤처캐피털(VC), 기업, 유관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지난 약 6개월간 PoC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 앞에서 사업 모델과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후속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했다.
조광페인트의 PoC를 지원 받은 스타트업은 △마이크로포어 △소울머티리얼 △셀팩 △아크론에코 △LFP첨단소재 등 5개사다. 각 사는 완성도 있는 PoC 과제를 선보였으며 조광페인트의 전폭적인 기술적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함께한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과 협업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
민경하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