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은 최근 거북섬 시화MTV보니타가 야외광장에서 추진사업 성과보고 및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위한 'I SEE흥, 2023 기업인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경제단체, 산학연관 관계자 등 약 30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임병택 시흥시장의 인사말로 시작했으며,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문정복 국회의원, 최철호 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시흥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했다.
개원 10주년을 맞는 진흥원은 '기업 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를 실현하기 위한 주요사업 핵심 성과를 보고하고, 진흥원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 우수사례를 분야별로 발표했다.
이어 올 한해 지역 경제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이어졌다. 국무총리 표창은 김진대 동남 사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조성기 오성스프링 대표, 원영길 선진이노텍 대표가 받았다. 시흥시장 표창, 시흥시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등도 수여했다.
또 이번 행사에는 WSL 국제서핑대회, 파라다이브, 시화호 30주년 등 거북섬 지역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임병택 시장은 “기업인 정신이 시흥의 발전의 원동력이며 오늘의 시흥시를 만들었다”며 “기업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흥=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