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이브 서밋 30일 개최, 2024년 시장을 관통할 혁신기술 공유

2024년 시장을 관통할 혁신 기술은?
-인공지능, 양자컴퓨팅, 공공클라우드 등 대전망
소프트웨어 박람회 메인 콘퍼런스, '소프트웨이브 서밋 2023'이 11월 30일 코엑스에서 개최
소프트웨어 박람회 메인 콘퍼런스, '소프트웨이브 서밋 2023'이 11월 30일 코엑스에서 개최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박람회인 '소프트웨이브'의 메인 콘퍼런스 '소프트웨이브 서밋 2023'이 11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소프트웨어(SW)가 다양한 제품이나 산업과 융합되면서 혁신성장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데 더해,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 추세는 SW 업계에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소프트웨이브 서밋 2023은 2024년 SW 기술 및 서비스의 변화방향을 예측하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지멘스, IBM, 더존비즈온, 아발란체, 티맥스소프트, 안랩, 와이즈스톤, 타이거컴퍼니, 브이엠솔루션, 소프트웨어 정책연구소 등 국내외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과 기관이 강연에 참여합니다.

김종수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영업 대표는 '로우코드 Mendix로 구현하는 컴포저블 엔터프라이즈 구축과 고객 사례'를 주제로 발표합니다. 디지털 환경은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비즈니스 기능 모델인 컴포저블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연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최적화된 올인원 로우코드 플랫폼 Mendix를 채택한 유수의 세계적 기업 사례를 살펴봅니다.

표창희 IBM 상무는 '양자컴퓨팅의 실용화 시대를 위한 글로벌 현황 및 전망, 생태계 구축 방안'을 발표합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APEC 정상회의 기간에, 국제협력 및 육성의 대상으로 인공지능(AI), 6G(이동통신)와 함께 양자 과학을 꼽았을 정도로 양자컴퓨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뜨겁습니다. 양자 기술은 신약·신물질 개발, 광물 탐사, 금융·보험, 물류·운송, 자동차·항공·조선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할 첨단기술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표창희 상무는 양자컴퓨팅의 현주소와 미래 비즈니스 생태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전망입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데이터의 시작부터 끝까지 클라우드 기반 MLOps로 해결'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최근 더존비즈온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연구 목적에 따라 가공 추출할 수 있는 데이터 가공은 물론, 결합 도구와 비정형화된 이미지 데이터를 레이블링해 정형화하는 AI 라벨링 기능 제공 '데이터레이크 MOLps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습니다.

저스틴킴 아발란체 아태총괄은 'Web 3 World According to Avalanche : 아발란체의 눈으로 보는 웹3 세계'를 강연합니다. 저스틴킴 총괄은 아발란체 블록체인 인프라를 활용한 미연방 재난관리청의 재난지원금 지급, SK플래닛과 협업을 통해 출시한 맞춤형 서브넷 업튼(UPTN) 기반의 NFT 활용 'OK캐쉬백 멤버십 등 다양한 활용사례를 통해 웹3.0 대중화 시대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합니다.

한만수 티맥스소프트 전무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SaaS Platform 구축'을 주제로 온프라미스와 클라우드 시장, 향후 SaaS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설희수 티맥스소프트 상무는 '저전력 고효율의 ARM Appliance'를 발표합니다.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는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 핵심 3가지'를 주제로, 공공기관 전용 협업 클라우드 서비스 'NiCloud' 현황과 공공기관 도입사례를 살펴보고 2024년 공공클라우드 시장을 예측합니다.

이 밖에도, ▲시큐리티 트렌드와 AhnLab XDR(이건용 안랩 부장), ▲데치터 품질인증(정세린 와이즈스톤 수석연구원), ▲논리적 망분리 시스템을 통한 중요정보 유출 방지 및 침해사고 대응 방안: 상급 종합병원과 정부 기관사례(최규남 브이엠솔루션 부장), ▲미래 디지털 기술 전망: AI, SW, 메타버스의 시그널 탐색(김준연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박사) 등 2024년 SW 기술·산업에 대한 다각적 분석과 전망이 발표됩니다.

국내외 SW 첨단기술 현주소와 진화 방향을 소개하고 정책·기술·사업전략 공유 및 네트워킹의 장이 될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이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 참석할 수 있습니다. SW/ICT 업계,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공공기관 및 산업계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 행사명 : 소프트웨이브 서밋 2023

○ 주 최 : 소프트웨이브 조직위원회

○ 일 시 : 2023년 11월 30일(목), 10:00~17:10

○ 장 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

○ 대 상 : SW, ICT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는 공공기관과 기업 관계자 450명

○ 참가비 : 무료(선착순 마감)

정동수 기자 dsch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