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HS, 고객참여형 바이럴마케팅 판매고↑

리얼바이럴 마케팅 효과↑…고객 만족

태성HS로고. 사진=태성HS.
태성HS로고. 사진=태성HS.

전문 영역 마케팅 기획사 태성HS는 고객 참여형 리얼바이럴 마케팅 기법을 통해서 단기간 높은 제품 판매고를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태성HS가 진행한 소비재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한 제품의 경우, 공식 쇼핑몰의 월매출이 마케팅 도입 전달 대비 400%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전달 대비 매출은 400%이상, 가입자수는 1200%이상 상승했다는 것이 태성에이치에스 측의 설명이다.

태성에이치에스가 추구하는 '리얼바이럴'은 고객 참여형 입소문 마케팅 중심이다. 인위적인 댓글이나 비용을 지급하고 진행하는 체험단 행사가 아니라 실제 타깃 고객을 분석해 제품 구매를 위한 혜택을 부여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꾸준히 개발하는 것이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제품을 무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간단한 퀴즈나 틀린그림 찾기 등 재미있는 컨텐츠 참여 유도를 통해서 해당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해준다.

혜택을 받은 고객들은 이러한 이벤트 정보를 자신들이 활동하는 다양한 커뮤니티에 공유하게 되고 이를 직접적인 가망 고객 유치로 이어지게 하는 전략이다.

리얼바이럴의 강점은 실제 소비자가 참여하고 직접 후기를 남기거나 이벤트에 대한 입소문을 내기 때문에 인위적인 바이럴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고객들이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참여 고객은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파격적인 포인트를 제공 받기에 추가 구매에 있어서도 적극적일 수 있다.

태성HS 마케팅 관계자는 “높은 성과를 올린 제품 중 콘돔의 경우, 의료기기라는 특수성이 있기에 광고나 바이럴 마케팅에 있어서도 많은 제약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라며, “오히려 실제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유치하고 실제 고객의 경험에서 나오는 진짜 후기와 입소문을 만드는 기본을 중시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큰 성과로 이어진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