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제 23회 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중기벤처부장관상 수상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왼쪽)는 제23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왼쪽)는 제23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제23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UI·UX 개발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 비대면 솔루션, 금융 단말 패키지 등 다양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800여 개 고객사와 3000여 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통해 웹 표준 UI·UX 시장 점유율 1위의 시장 지배력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범용 UI 제품이 사용되지 않았던 금융 단말 시장을 개척했다. 금융 단말 시장은 금융 업무용 주변 기기와 연동이 필요하고 복잡한 금융 업무의 기능을 지원해야 하는 특성 상 금융 단말 전문 업체들이 제품을 공급하는 시장이었다.

그러나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기술에 다양한 금융 전문 주변기기를 연동하고 금융권에 특화된 많은 기능들을 추가해 금융 단말 패키지 '웹탑(WebTop)'을 개발해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카드, 우체국 등 차세대 시스템에 공급하면서 금융 단말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이밖에 회사는 디지털 창구 업무나 모바일 비대면 판매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비대면 솔루션 '디엑스스퀘어(DXSquare)'를 개발해 시장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디엑스스퀘어'는 업무 UI를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와 공유하고 전자 문서와 전자 서명 기술을 통합해 페이퍼리스 디지털 창구나 원격 판매, ODS 업무가 가능하게 하는 비대면 전환을 위한 솔루션이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