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커뮤니케이션즈 '홍익인간 CMS'는 수많은 웹사이트를 효율적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통합 플랫폼이다. 전통적인 정보기술(IT) 환경부터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의 구축까지 뛰어난 확장성으로 빠른 디지털 전환이 가능하며, 홍보·금융·유통·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교육·제조·대여, 예약 등 모든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다.
홍익인간 CMS를 도입한 많은 기업은 생산성 증대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 특히 '중소벤처24'는 통합 플랫폼 도입 후 업무 처리시간을 93% 절감하면서 대한민국 2만 중소·벤처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였다.
별도 기술교육을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강점이다. 코어기술을 제외한 부분 모두 개발소스 수정이 가능해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타사의 프로그램도 연계해 확장이 가능하다. 코어기술도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패치를 지원한다.
특히 온라인 콘텐츠 관리에 특화되어 있다. 더블린 코어 표준에 근거한 콘텐츠 메타데이터 자동생성을 통해 콘텐츠의 간결성·호환성·확장성을 제공한다. 버전별 이력관리를 통해 콘텐츠 복원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다중메뉴 지정을 통해 한 개의 소스를 여러 곳에서 활용하는 '콘텐츠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와 사이트 간 콘텐츠 공유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임대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초기 도입 비용과 개발 기간 등 부담도 줄인다. '홍익인간 CMS 클라우드(Cloud)'는 전용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월정액 임대형 콘텐츠 관리 서비스다. 서비스 가입과 동시에 바로 홍익인간 CMS를 이용,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홍익인간 CMS가 최고 수준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