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 29일 수성알파시티에서 ABB 파워풀 포럼 개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원장 김유현)은 오는 29일 오후 5시 대구수성알파시티에서 '2024년 ABB(AI·빅데이터·블록체인) 산업 기획을 위한 파워풀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는 '트렌드 코리아 2024' 공저자 한다혜 박사가 강연한다.

한다혜 박사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2021년부터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에 공저자로 참여했다. 현재 삼성·LG·SK 등과 소비트렌드 기반 신제품 개발 및 미래전략 발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수성알파시티 파워풀 포럼 포스터
수성알파시티 파워풀 포럼 포스터

'트렌드 코리아'는 매년 그해의 띠에 해당하는 동물이 들어가는 키워드를 정하고 그에 따른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는데, 이날 특강은 청룡의 해를 맞아 '드래곤 아이즈(DRAGON EYES)'라는 대표 키워드로 강연한다. 다가올 새해를 준비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성알파시티 파워풀 포럼은 2024년 ABB산업 아이템 기획과 새로운 트렌드에 관심 있는 기업 및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행사 포스터 QR코드나 DIP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트렌드 코리아 2024' 도서를 증정한다.

박남근 DIP 경영전략실장은 “수성알파시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2024년을 준비하는 지역 기업과 청년들이 유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 며 “앞으로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머물고 싶은 수성알파시티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